드론

부산TP, 드론 기업 대상으로 지원사업 추진

로봇신문사 2020. 4. 16. 09:59



▲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념도(사진=부산TP)

부산테크노파크가 부산대학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대한항공, 신라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등이 참여하는 ‘IoT기반 해양도시관리 실증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부산광역시 소재의 드론산업 관련 요소부품 및 임무장비 제작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는 수혜기업의 사업비 사용계획에 의거, 사업수행에 필요한 공급자에게 지원금을 지급한 후 수혜기업이 공급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부산광역시내 사업장(사업자등록증 기준) 또는 기술연구소, 공장을 보유하고 드론 관련 부품 제조 및 연구개발 기업이다. 단, 제출한 지원사업과 동일한 사업을 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중복수혜를 받거나, 정부과제 수탁사업 참여에 문제가 있거나, 휴·폐업중인 기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분야는 ▲시제품 제작지원 ▲드론 요소부품, 임무장비 시제품제작, 시험분석 및 기술자문 종합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및 시험기법 개발지원 등 3가지다.


▲ 지원 내용 , 지원금액은 부가세 포함, 총사업비의 10% 이상 기업부담금

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이메일로만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btp.or.kr)내에 있는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조상협  robot3@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