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유니트리, 바퀴형 4족 로봇 기능 크게 개선

로봇신문사 2024. 12. 26. 16:52

 

 

중국 로봇 기업 유니트리가 바퀴형 4족 로봇의 다리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

 

23일 중국 언론 콰이커지에 따르면 중국 유니트리(UNITREE, 宇树科技)는 이날 양산 1년이 지난 '유니트리(Unitree) B2-W' 산업용 바퀴형 로봇 다리가 더 다양한 재능과 기능을 구현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유니트리는 B2-W 산업용 바퀴형 다리를 장착한 4족 보행 로봇이 다양한 지형을 통과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B2-W 로봇은 네 바퀴로 제자리에서 고속으로 회전하기, 두 바퀴로 서기, 측면의 한 쪽 바퀴로 뒤집기 등 고난도 동작을 시연했다. 각 관절의 초강력 토크를 통해 놀라운 점프 능력으로 제자리 공중제비를 할 수 있다. 산지와 계단도 빠르게 이동했다.

 

이 로봇은 물속에서도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기존 4족 보행로봇과 달리, 네 개의 바퀴를 이용해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동 중에 나무 그루터기나 큰 바위 등 장애물을 만나면 민첩하게 뛰어넘을 수 있으며, 2.8m 높이의 장애물에서도 뛰어내릴 수 있다. 네 개의 바퀴형 다리가 충격을 흡수한다.

 

이 로봇의 무게 감당 능력도 매우 강력하다. 성인이 위에 올라탄 상태에서도 장애물을 고속으로 통과할 수 있다. 무부하 상태에서 5시간 이상 연속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20kg의 하중이 더해진 상태에서도 연속 동작이 가능해 4시간 이상 작업할 수 있다. 최대 이동 속도는 초당 6m가 넘으며 출시된 산업용 4족 로봇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