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솔루션, 덕일전자공고와 인력 양성 협약 체결

로봇신문사 2024. 10. 2. 17:40

 

 

 

▲ 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 윤정한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이 건솔루션 1층 테크센터 로봇 장비를 둘러보고 있다.

 

건솔루션(대표 김삼성)은 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윤정한)와 자율제조(로봇)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로봇 기술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고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건솔루션은 현재 미래유망분야 고졸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로봇 교육과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를 통해 자율제조 관련 최신 기술을 체험하고 산업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울 예정이다.

 

김삼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로봇 및 AI 관련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건솔루션은 앞으로도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정한 덕일전자공업고등학교 교장은 "스마트팩토리와 로봇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 협동 로봇, 그리고 스마트 제조 시스템 등 최신 로봇 기술을 교육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며 학생들에게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로봇 프로그래밍 및 운용 능력을 익히고 기업에는 유망한 기술 인재들을 현장에서 채용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