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중국과기대,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원' 출범

로봇신문사 2024. 6. 20. 15:54

 

 

 

 

중국과학기술대학이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개발을 위한 조직을 설립하고 인재를 육성키로 했다.

 

18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중국과학기술대학(中国科学技术大学, 이하 중국과기대)의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원이 공개됐다.

 

중국과기대는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시에 위치한 중국과학원 직속 첨단 과학 및 기술 분야 대학이다.

이번 연구소 출범 사실은 중국과기대가 개최한 인공지능 및 휴머노이드 로봇 프론티어 포럼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날 포럼에서 중국과기대는 인공지능 및 데이터 과학 단과대와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원을 공개하면서 중국과학원 딩한(丁汉)원사가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원 과학기술위원회 주임으로 임명됐다고 전했다.

 

중국과기대는 '장삼각휴머노이드로봇연맹'의 설립도 발표했다.

 

중국과기대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원은 대학의 다학제적 연구 및 장점을 활용해 물체 감지, 구동 구조, 동작 제어 및 임바디드인텔리전스 분야 연구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연구개발을 통해 서비스, 의료, 교육 등 분야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활용을 적극 추진하고 기업과 협력해 과학연구 성과의 상업화도 가속화한다.

 

중국과기대는 올해 4월 학교의 자원을 통합해 인공지능 및 데이터 과학 단과대를 설립했다. 이 단과대는 인공지능 및 데이터 과학 첨단 교차 이론 및 애플리케이션 연구를 수행하는 고급 인재 육성 기관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이 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인공지능 및 데이터 과학 성과를 이루면서 학부와 대학원에서 인재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