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건솔루션, 중국 로봇 기업 아이텐 로보틱스와 제휴

로봇신문사 2024. 10. 4. 14:33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건솔루션(대표 김삼성)은 중국 AMF(Autonomous Mobile Forklift) 로봇 전문 기업인 아이텐 로보틱스(AiTEN·海豚之星, 대표 헨리 야오)와 제조 솔루션 혁신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로봇 솔루션 기술의 융합 및 업무 체계 통합을 통해 자율제조 현장의 가용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양 사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건솔루션의 자율제조 통합 솔루션(CAP, WMS, MES)과 아이텐 로보틱스의 AMF 기술을 융합해 제공하고 양사 솔루션의 현장 운용, 사후지원 업무체계의 고도화 및 일원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건솔루션과 아이텐로보틱스는 이번 솔루션 기술 융합 및 업무 통합을 통해 글로벌 자율제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제조·물류 솔루션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십을 확보하기로 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삼성 건솔루션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은 건솔루션의 자율제조 통합 솔루션과 아이텐 로보틱스의 첨단 로봇 기술이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아이텐 로보틱스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헨리 야오 아이텐 로보틱스 대표는 "건솔루션과의 협력은 우리 로봇 기술이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제조 및 물류 공정에 적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제조 및 물류 부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