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시스너, 남선알미늄 스마트공장통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수주

로봇신문사 2020. 10. 14. 10:42
 
 
▲ 개념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너(대표 서진석)는 ‘SM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남선알미늄의 스마트공장 통합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선알미늄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ERP 리뉴얼 통합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선알미늄은 구매/영업관리, 생산/물류관리, 인사/급여관리, 활동원가관리, 결산/회계관리 등 기업 업무 시스템 전반에서 생성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선알미늄의 황성재 경영관리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든 기업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것은 기존 시스템관리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에서 결정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시스템 도입 배경을 밝혔다.

 

시스너 서진석 대표는 “이번 사업의 수주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인력 및 솔루션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자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남선알미늄의 스마트제조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의 ERP 솔루션은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이, 스마트공장 솔루션은 시스너가 자체 개발한 abcMES가 공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