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초정밀 장비 및 의료로봇 기업 ‘넥스턴’인수

로봇신문사 2020. 12. 31. 11:15
 
 

스튜디오산타클로스(대표 배준오)가 초정밀 장비(CNC 자동선반) 제조 및 3차원 심혈관 지능형 중재시술 로봇시스템 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넥스턴(대표 정영화)을 인수하는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넥스턴의 주식 490만주를 약 700억 원에 취득한다. 이번 경영권 주식 양수도 절차가 마무리되면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넥스턴의 지분 41.38%를 취득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잔금 납입 예정일은 2021년 3월 정기주총일 개최 전이다.

 

넥스턴은 초정밀 장비 제조 전문 회사로 최근 스마트 팩토리와 함께 주목 받고 있으며, CNC 자동선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다. 회사 추정으로 넥스턴의 CNC자동선반 국내 시장점유율은 37% 내외다.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 기조를 이어오고 있으며, 정부의 로봇핵심기술개발사업 주관사로 선정되어 AI(인공지능)기반 의료로봇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넥스턴을 통한 신규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며 “당사는 아티스트 영입, 지적재산권(IP)확보 등 주요 전략과제를 실행하여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회사 체질 개선을 완료하여 2021년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