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천산업진흥원, '시카고 하노버메세 월드와이드-미국 참가기업' 추가모집

로봇신문사 2020. 5. 8. 10:10



▲ (사진=부천산업진흥원)

부천산업진흥원이 '2020년 시카고 하노버메세 월드와이드-미국전'에 참가할 국내 중소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기업의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2020년 시카고 하노버메세 월드와이드-미국전은 오는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 Chicago)에서 6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 품목은 '자동화ㆍ로봇 및 로보틱스'를 비롯해 '전기ㆍ전자 및 기계 관련 제품ㆍ부품 일체', '레이저테크놀러지', '산업빌딩자동시스템', '모듈마이크로시스템', '마이크로엔지니어링', '나노테크놀러지' 등이 포함된다.

이번 전시회는 세계 3대 공작기계 전시회 중 하나로, 세계 시장에 큰 영향력을 주고 있는 미국 시카고의 IMTS 2020(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과 동시 개최해 활발한 바이어 호환을 통한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지원 내역을 살펴보면 사전준비단계인 '공동 카다로그 제작 비용 70%'를 포함해 현지활동단계인 '부스임차, 장치비 50%, 전시품 편도운송비(1CBM 해상 기준), 통역비, 단체차량 임차비 70%', 그리고 사후단계인 '항공료 70%, 초청바이어 국내 활동비 30만원/24시간' 등이 있다.

전시회 품목 관련 중소기업에 한 해 총 7개사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www.sme-expo.go.kr)에 온라인 접수 및 신청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bizb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조상협  robot3@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