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경남로봇랜드, 로봇연구센터 내 입주기업 대상 로봇기술개발지원

로봇신문사 2020. 5. 8. 09:37



▲ 작년에 개장한 마산 로봇랜드

경남로봇랜드재단은 재단 내 로봇연구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경남 로봇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로봇분야 상용화 기술개발과 경남 마산로봇랜드 테마파크와 연계가능한 제품 및 시스템개발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연간 10억씩 3년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남도, 창원시가 예산을 투입하고 경남로봇랜드재단이 시행하는 이 사업은 로봇연구센터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로봇시장에서 쓰일만한 경쟁력있는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사업의 주 목적이며 기술개발 과제당 1억씩 1년간 지원된다.

올해 3월부터 시행한 로봇기술 지원사업에는 선박 무인화 시스템, 스마트 로보틱스 그리퍼 등 로봇산업 분야와 AI로봇 융합체험용 스마트팩토리 같은 서비스로봇 분야의 과제가 선정되어 기술개발에 착수했다.


▲ 로봇연구센터 조감도

지난해 9월에 로봇 테마파크와 함께 개관한 로봇연구센터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경남 마산로봇랜드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3개동 내 연구실, 지원시설, 공동장비실, 숙소등을 갖추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로봇연구센터내에 우수한 로봇관련 기관 및 기업을 계속적으로 유치하여 지역의 로봇산업 육성의 거점기관으로 자리잡고자 한다”고 말했다.로봇연구센터 입주문의는 경남로봇랜드재단 로봇산업팀(055-711-2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