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 ARM연구소, 코로나19 대응 프로젝트 추진

로봇신문사 2020. 4. 14. 09:53



ARM연구소가 미국 로봇업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할수 있는 프로젝트의 추진을 요청했다. (이미지=ARM연구소)

미국 ARM연구소가 미국 로봇업체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프로젝트의 추진을 요청했다.

'ARM연구소(The Advanced Robotics for Manufacturing Institute)'는 미국 제조업체들의 경쟁력을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사기업이 설립한 컨소시엄 형태의 공적 기구다. 주로 협동 로봇 등의 기술 도입을 통해 미국 제조업체들의 경쟁력 제고를 모색한다. 미국 국방부의 자금 지원으로 설립됐다.

'더 로봇 리포트'에 따르면 ARM연구소는 회원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즉각적으로 대응할수 있는 프로젝트의 제안을 공식 요청했다. 프로젝트는 미 상무부 산하 표준기관인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의 창구는 ARM연구소다. ARM 회원사와 회원기관이 제안한 프로젝트는 승인 절차를 거쳐 확정되며 최근 의회를 통과한 ‘CARES법(Coronavirus Aid, Relief, and Economic Security Act)’에 의거 자금을 지원받는다.

프로젝트에 포함될 주요 토픽은 의료 및 비의료적인 대응조치, 중요 물질 및 장비 등의 생산에 필요한 자금, 추가적인 생산 시설 규모, 유행병 대응 및 회복을 위한 기술 로드맵, 인력개발 및 훈련 등이다. ARM팀은 NIST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주단위로 제안서를 검토할 예정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