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AI플러스' 인증 획득

로봇신문사 2021. 1. 21. 13:59
 
 
▲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부 전무(왼쪽)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이 20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기념촬영한 모습.(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로봇 청소기인 ‘제트봇 AI’가 한국표준협회의 ‘에이아이플러스 인증(AI+)’을 취득했다.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로봇청소기 제트봇 AI는 인텔의 AI 솔루션을 적용하고, 라이다(LiDAR) 센서와 3D 센서를 모두 적용해 한층 진화된 주행 능력을 자랑한다. 가전과 가구를 인식해 TV나 소파 주변 등 지정된 장소를 골라서 청소할 수 있고, 바닥 장애물도 스스로 인지해 회피한다. 음성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 외에 ,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 ‘그랑데 AI’ 세탁·건조기, 무풍 에어컨 갤러리·벽걸이 와이드 등에 대해서도 표준협회 에이아이플러스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AI+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국제표준에 근거해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