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미쓰비시전기, 산업용 로봇 'RV-8CRL' 발표

로봇신문사 2020. 10. 19. 10:40
 
 
▲미쓰비시전기가 산업용 로봇 RV-8 CRL을 발표했다. (사진=미쓰비시전기)

미쓰비시전기(三菱電機)가 산업용 로봇 'RV-8CRL'을 출시했다고 ‘로보틱스앤오토메이션’이 보도했다.

 

미쓰비시전기는 이 산업용 로봇이 “성능을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RV-8CRL은 더 작아진 기본 크기, 넓어진 유효 작업 공간, 안전지능 부품과의 호환성 등을 갖추고 있어 물건 집기와 놓기·검사·일반 조립 등에서 엄청나게 다재다능한 능력을 발휘한다.

 

이 로봇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와 엔드 유저용으로서 손쉬운 구현, 강력한 안전 옵션, 고장 시간 및 유지보수 시간 감축에 초점을 두어 설계됐다.

 

로봇 내부 배선 및 배관은 설치하기 쉽게 해 준다. 이 로봇은 먼지에 강하고 노즐에서 분사되는 물로부터 보호되는 IP65 등급 방진·방수 인증도 받았다. 이 인증은 3m 거리에서 분당 12.5리터의 물을 30킬로 파스칼로 분사하는 환경에서 15분간 견디는 방수 능력을 보증한다.

 

RV-8CRL은 또한 이른바 멜파 세이프플러스(MELFA Safe Plus)와 같은 안전을 위한 보조 구성품을 갖추고 있다. 이는 미쓰비시 전기가 자사의 산업용 로봇 멜파F(MELFA F) 시리즈에 사용하는 새로운 안전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안전 센서가 작동될 때 로봇의 속도, 이동 범위, 또는 토크를 제한해 작동자가 움직이는 로봇에 근접해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람이나 물체가 로봇에 위험 수준으로 근접할 경우엔 완전히 정지되도록 작동 범위를 제한한다.

 

RV-8CRL의 배터리 없는 내부 인코더는 배터리 백업 필요성을 없애고도 동일한 설정을 유지할 수 있다. RV-8CRL 로봇은 품질, 성능, 호환성을 패키지화해 유지 보수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동시에 3년간 현장 보증을 지원한다.

 

스콧 스트라체 미쓰비시전기 제품 매니저는 “이 로봇을 산업용 로봇 시장에 도입하게 돼 흥분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