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웨비나 23일 개최

로봇신문사 2020. 6. 19. 10:14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오는 23일 오후3시에 협동로봇 웨비나를 진행한다.

‘협동로봇 웨비나 – Why Collaborative Robot? 자동화의 새로운 도구 협동로봇’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협동로봇이 제조산업에 가져다 주는 이익과 다양한 적용 분야를 통해 가치를 창출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웨비나는 ‘왜 협동로봇이 필요한가? (Why Collaborative Robots?)’ ‘협동로봇의 도입과 그 효과’, ‘분야별 적용사례 소개’ 등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의응답을 포함하여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해부터 전국 단위의 세미나 투어를 수 차례 진행하며 국내 제조업체들의 협동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예방 차원으로 모든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상의 뜨거운 관심으로 벌써 올해 네 번째 열리는 세미나이다. 또한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협동로봇 가상 엑스포인 “We Are Cobots”을 개최했으며, 엑스포를 통해 자동화 트렌드 기조연설, 대규모 제품 소식 및 시연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 같이 유니버설 로봇은 협동로봇 업계의 리더로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세계적인 위기 상황 가운데서도 온라인을 활용한 가상 엑스포, 세미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꿋꿋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어려움에 처한 제조업계를 돕고 협동로봇을 활용한 제조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요르겐 본 홀렌(Jürgen Von Hollen) 유니버설 로봇 사장은 “이 어려운 상황에 웨비나와 같은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자동화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교류하여, 제조업계의 자동화를 가속화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이번 협동로봇 웨비나는 세미나 홈페이지(http://bitly.kr/M4xjbjfh7v)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