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경남로봇산업협회, 2021년도 제9회 정기총회 개최

로봇신문사 2021. 3. 16. 10:22

경남로봇산업협회(회장 원종대. 영창로보테크 대표)가 16일 오후 3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9회 경남로봇산업협회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정기총회에서는 2020년 사업추진실적 및 예산결산안에 대한 보고와 ▷회원사 홍보지원 ▷로봇관련 다양한 자료 및 정보제공 ▷웰딩 코리아(Welding Korea) 전시회 참가자 지원 ▷기술교류회 개최 등 활동을 보고하고 2020년 예산결산 보고를 할 예정이다.


그리고 심의안건으로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을 의결한다. 협회는 신규 로봇사업을 발굴하고 회원사 홍보 지원, 로봇산업 관련 정보제공, 마케팅 지원 등 회원사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회 회원 상호간 대외 주요 기관과의 유대관계 발전을 위한 정기협의회, 워크샵, 기술교류회, 간담회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남도와 창원시에서는 2021년 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조세지원제도’ 세미나와 한국전기연구원의 ‘로봇 관련 기술 소개’ 세미나 및 경상남도 지역혁신 플랫폼 총괄운영센터와의 상호 협력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식으로 양 기관은 ▲경상남도 지역혁신 플랫폼사업 출신 인재들의 인턴십, 현장실습, 취업 지원 ▲지역 로봇ㆍAI 산업발전을 위한 교류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4차 산업혁명 대비 로봇ㆍAI 분야 정보 공유 등 상호 협력하게 된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