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EIT,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R&D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로봇신문사 2020. 9. 16. 10:10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교육․돌봄․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로봇 활용 비대면 서비스 분야에 대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R&D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로봇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감염병 확산 위험 속에서도 사회 취약계층이 정서·물리·신체적인 △교육 △돌봄 △공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 로봇 기술개발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내용이다.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분야 관련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고, 사회·경제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미래 유망기술(제품)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이번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로봇분야 국가 연구개발 사업 테마 발굴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최우수상 1팀(인)과 우수상 1팀(인)은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을 받는다. 장려상 3팀(인)에는 각 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상장과 함께 전달한다.

 

접수는 오는 10월 10일 18시까지 진행된다. 접수 기간 중 공모전 아이디어를 이메일(robotrnd@robotrnd.c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결선심사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되며, 시상은 오는 12월 중순경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robotrnd.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907-5123) 안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