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스위스 애니보틱스, 美 SLB와 제휴

로봇신문사 2024. 11. 6. 13:24

 

 

 

▲애니보틱스가 글로벌 석유·가스 자산관리 솔루션업체인 SLB와 제휴해 석유 및 가스산업에서 자율로봇 운영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사진=애니보틱스)

 

스위스 애니보틱스가 미국 텍사스 휴스턴 소재 SLB와 손잡고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자율 로봇 운영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로보틱스앤오토메이션뉴스가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자율 4족보행 로봇 애니멀X로 유명한 애니보틱스는 석유 및 가스 산업에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에너지 기술 회사 SLB와 장기 우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협업은 종단 간(end-to-end)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전세계 석유 및 가스 운영자들의 검사, 예측적 유지 관리 및 안전 관리 방식을 혁신하게 된다.

 

애니보틱스와 SLB의 협업은 애니보틱스의 고급 로봇 솔루션과 SLB의 광범위한 에너지 서비스 전문 지식을 결합해 석유 및 가스 운영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두 회사는 각각의 강점을 결합해 미주지역, 대서양 연안,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과 그 너머의 주요 지역에서 포괄적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게 된다.

 

SLB는 유전 서비스, 광범위한 글로벌 인프라는 물론 애니멀 로봇을 에너지 산업 운영에 원활하게 통합시킬 디지털 생태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애니보틱스는 세계 최고의 자율 로봇 기술을 제공한다. 존1(Zone 1) 인증 로봇인 주력 4족보행 로봇인 애니멀 X는 실시간 검사와 상태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복잡하고 위험한 환경을 탐색해 운영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존1은 정상적 작업 중 폭발성 가스, 증기 안개 형태의 공기와 가연성 물질 혼합물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위험 구역을 말한다.

 

애니보틱스의 첨단 기능은 일상적 작업을 자동화하고 예측적 유지 관리를 가능케 하며 인적 위험을 줄임으로써 SLB의 디지털 솔루션을 보완한다.

 

 

 

▲SLB는 또한 현장 서비스 팀을 통한 신속한 배치와 애프터 서비스를 보장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애니보틱스)

 

이 파트너십은 SLB의 글로벌 입지와 산업 지식을 애니보틱스의 AI 기반 로봇 전문 지식과 결합해 석유 가스 운영자들의 검사, 유지 관리 및 안전 관리 방식을 재구성해 더 큰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가져다 주게 된다. SLB는 또한 현장 서비스 팀을 통한 신속한 배치와 애프터 서비스를 보장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석유 및 가스 산업의 디지털 혁신은 효율성과 위험 감소에 중점을 둔다. 로봇은 작업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하며 인적 위험을 줄이는 데 필수적이다. 애니보틱스와 SLB의 협업은 대규모 로봇서비스(RaaS) 배치를 통해 이러한 변화를 주도한다. 이 최적화된 접근 방식은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동 시간을 늘리며 업계 전반에 걸쳐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지원한다.

 

석유 및 가스 운영자들은 SLB의 자산 관리 솔루션에 애니멀 X를 통합함으로써 향상된 데이터 수집, 디지털 트윈, 최적화된 유지 관리 및 가동 중지 시간 감소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 산업 분야 운영자들은 종단간(終端間·end-to-end) 솔루션을 통해 최대 96%의 일상적 검사를 애니멀X에 위임함으로써 인적 개입이 필요한 작업을 70% 줄일 수 있다.

 

미주지역과 대서양 연안에 걸쳐 기존 배치를 기반으로 애니보틱스-SLB 파트너십은 에너지 부문에서 로봇 혁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 파트너십은 지난달 29,30일 이틀간 벨기에 앤트워프에서 열린 세계 검사유지보수로봇 컨퍼런스인 '2024 스프린트로보틱스(SPRINT Robotics)'에서 공동 발표됐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