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中 카이랜드, 산업용 AI 컨트롤러 출시...자연어 명령을 로봇 동작으로 변환

로봇신문사 2024. 4. 4. 15:52

 

 

 

 

 

중국에서 산업용 로봇의 자연어 명령 수행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컨트롤러가 개발됐다.

 

2일 중국 언론 디이차이징에 따르면 중국 카이랜드(KYLAND, 东土科技)가 중국 최초로 산업용 AI 스마트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이 스마트 컨트롤러는 AI 초거대 모델을 활용해 자연어 명령을 로봇 모션 명령으로 변환시킨다. 사람의 언어로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이다.

 

이 산업 AI 스마트 로봇 컨트롤러 시스템에는 인텔 칩이 탑재된다. 또 카이랜드의 자회사인 인터웰(Intewell, 科东软件)의 산업 운용 시스템 및 마뷰(MaVIEW) 산업 소프트웨어가 내장됐다. 인터웰 산업 운용 시스템 통합 AI 초거대 모델 추론 엔진이 마뷰 산업 소프트웨어 및 초거대 모델 기술과 결합해 언어 기반의 실시간 모션 제어를 실현한다.

 

최근 대규모 언어 모델이 로봇 영역에 응용되면서 로봇과 인간 언어간 소통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초거대 모델은 인간 언어에 대한 심층 이해와 임무 해석을 통해 달성 가능한 프로세스로 배열할 수 있다.

 

카이랜드의 산업용 AI 스마트 컨트롤러는 회사가 자체 개발한 의미론적 알고리즘을 이용해 AI 로봇의 대규모 언어 모델이 임무를 수신하고 로봇이 실행 가능한 모션 기능과 매개 변수로 분석할 수 있게 한다. 매개변수를 시각적 언어 모델로 추가 분석한 후, 좌표를 알고리즘에 배치하고, 좌표를 로봇의 동작 매개변수로 사용해 로봇이 해당 작업 명령을 완수할 수 있다.

 

중국통신원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부터 2032년까지 산업용 AI 시장의 연평균 복합성장률은 46%에 달할 전망이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