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스위스 ABB, 미국 미시건주에 로봇 제조 시설 재단장 오픈

로봇신문사 2024. 3. 15. 09:34

 

▲오번 힐스(Auburn Hills) 본사 전경

 

스위스 로봇 자동화 전문 기업인 ABB가 미국 미시건주 오번 힐스(Auburn Hills)에 본사와 제조 시설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고 13일(현지 시간) 밝혔다.

 

ABB는 미국 산업용 로봇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8%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장기적인 차원에서 투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현지에서 증가하는 로봇 수요를 미국 자체 제조 공장을 통해 공급하겠다는 전략이다.

 

사미 아티야 로봇자동화 사업부문 대표는 “미시간주 오번 힐스에 최첨단 로봇 헤드쿼터를 여는 것은 우리의 글로벌 성장 스토리의 중요한 부분이며, 업계 리더십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로봇과 AI는 심각한 노동력 부족, 현지화된 공급망, 그리고 지속 가능한 운영에 필수적인 도구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미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로봇 시장이며, 우리의 생산 시설은 ABB가 기존 고객은 물론 미국과 미주 지역의 신성장 부문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 제조시설

▲ 훈련센터

 

오번 힐스 본사에는 새로운 고객경험센터, 훈련센터도 마련됐다. 새로운 고객 경험 센터는 최신의 기술을 선보이고, 디지털 및 AI 기반 자동화 분야 교육 기관 및 고객과 협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ABB는 새로운 훈련 센터의 오픈으로 애플리케이션과 로봇 교육을 받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