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아이엘사이언스, 로봇생산 라인 도입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로봇신문사 2020. 3. 23. 10:09



▲ ‘아이엘사이언스’ 천안 공장 전경

아이엘사이언스가 천안공장 완공을 앞두고 신사업으로 마스크 제조ㆍ판매사업을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3월 완공 예정인 아이엘사이언스의 천안공장은 토지 1만7633㎡, 건물 7470㎡로 업계 최대 규모다. 제조동 3개소와 창고 3개소 및 사무동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팩토리 로봇 생산라인을 도입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는 물론 전기차, 헬스케어, IT기기 및 스마트팜 등에 적용될 다양한 실리콘렌즈의 대량 생산이 가능해졌다. 특히 천안공장 제조동에는 총 3663㎡ (A동 2013㎡ B동 1650㎡) 규모의 클린룸(Clean Room) 시설이 완비돼 이를 활용한 마스크 및 생활용품의 제조와 판매 서비스업을 신사업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천안공장을 최첨단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 조성하여 다국적 기업들의 대량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대형 클린룸을 갖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첨단정밀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지속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엘 스페이스'라고 명명된 천안 공장 내 공유 공간은 스타트업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분야의 제조업 기반 혁신 스타트업들에게 우선적으로 입주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