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美 RAD, 4세대 자율 보안로봇 로미오 규격 공개

로봇신문사 2024. 11. 12. 15:25

 

 

 

▲로미오 4세대 자율 보안 로봇에는 시설의 외딴 지역을 순찰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가 장착돼 있다. (사진= AITX RAD)

 

미국 RAD(Robotic Assistance Devices Inc.)가 자사의 4세대 바퀴형 보안 로봇 ‘로미오’ 사양을 공개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시간주 펀데일에 있는 RAD는 AITX(Artificial Intelligence Technology Solutions Inc.)의 자회사다.

 

RAD는 자사의 여러 로봇 가운데 로미오 4세대(Gen 4)가 향상된 기능과 인공지능(AI)을 통합해 보안 및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 차량이 대규모 기업, 대학 및 대학교 캠퍼스를 자율 순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티브 라인하츠 AITX 및 RAD의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경영자(CEO)는 “로미오와 같은 로봇 시장은 아직 개척되지 않은 상태이며, 이 분야에서 수년간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을 감안할 때 상당히 큰 시장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수많은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고 이전 버전의 로미오를 여러 번 배치한 만큼 이 시장을 정의하고 포착할 완벽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수년 간의 창조, 테스트 및 인내의 축적이다. 우리는 오늘의 공개가 기쁘고 이 로봇이 업계와 AITX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로미오, 이전 모델을 기반으로 더 빠른 ROI 구현

 

RAD는 로미오 1.x 및 2.x의 배치와 출시되지 않은 버전 3.x 작업에서 통찰력을 얻었다고 밝혔다. 최신 설계에는 완전 자율 충전과 AITX의 독점적 자율 지능형 대응(AIR)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가 포함된다.

 

이 회사는 실외 공간을 순찰하는 것은 지루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위험한 작업이지만 이 로봇을 사용하면 캠퍼스 보안 팀이 추가 리소스를 소모하지 않고도 존재감과 임무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인하츠는 “업계 관점에서 볼 때 로미오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큰 이유는 이러한 최종 사용자의 심각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때문이다. 그게 우리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자발적인 연락이 오는 이유다”고 말했다.

 

그는 “로미오는 단 25대만 배포해도 긍정적인 재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2026년 말까지 가능한 한 빨리 100대를 배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는 매우 놀라운 일이 될 것이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수백 대가 배치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성장, 수익성으로 가는 길, 지속적 혁신에 있어 큰 진전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RAD는 고정 센서를 포함한 다른 시스템에서 우선 순위를 전환해야 하는 이유 때문에 로미오를 출시하는 데 지연이 있었음을 인정했다. 이 회사는 로사(ROSA)와 리오(RIO) 4세대, 에이바(AVA) 4세대에 대한 작업을 완료했다. RAD는 처음에는 AIR 기술을 RAD캠(RADCam)에 통합해 12월에 출하하기로 했다. 그런 다음 RAD는 이를 다른 모든 시스템과 ROSS 소프트웨어에 적용할 것이다.

 

◆로미오는 다른 차량들을 내려다 볼 수 있을 만큼 높다

 

 

▲로미오 4세대는 센서가 대부분 주차된 차량 위를 볼 수 있을 만큼 키를 높였다. (사진= AITX RAD)

 

RAD는 로미오 4세대가 지금까지 생산한 자율 보안 장치 중 가장 크며, 높은 가시성을 갖는 실외용에 맞게 설계됐다고 말했다.

 

로미오는 높이 205.7cm, 너비 165cm, 길이 254cm다. 이는 중형 자동차보다 작지만 일반적인 보안 골프 카트보다 크다. 이 로봇은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서 차량과 사람 위에 명확한 시야선을 제공해 고급 감지와 사람/차량 개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차량 무게는 729.8kg이고 최대 16시간 연속 작동 시간을 제공해 한 번 충전으로 2교대 근무를 수행할 수 있다. 로미오는 4륜구동 방식으로서 최대 23.8cm 높이, 최대 20% 경사까지 올라갈 수 있다.

 

로미오 4세대에는 라이다, 레이더, 비전, 마이크 및 초음파 센서가 들어간다. 지휘 센터에 실시간으로 현장 데이터를 전송해 보안 직원에게 비정상적인 상황에 대한 경고를 한다.

 

RAD는 로미오 4세대에는 215/45R17 바퀴와 타이어가 장착돼 있어 눈용 타이어 또는 진흙 지형 타이어로 빠르고 저렴하게 갈아키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로미오 4세대가 비와 눈보라를 포함한 날씨에서 레벨 5 자율 주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RAD, 성장 축하, 공공 안전 수요 증가 예상

 

RAD는 10월 말까지 배치 및 계약된 보안 장치 규모가 10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연방, 주 및 지방 정부가 공공 안전 및 보안 서비스 갱신계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RAD는 비용 절감도 제공하는 대응형 보안 시스템으로 진화하는 정부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주장했다.

 

라인하츠는 “우리 솔루션은 물리적 보안 조치와 전통적으로 관련된 높은 비용 없이 보안을 강화하는 효율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우리는 접근 가능하고, 편견이 없으며, 영향력 있는 기술로 이러한 진화하는 공공 안전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데 기여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배치된 250대의 로미오 보안장치가 최대 2000만달러(약 280억원)의 반복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추정했다. RAD는 35개 이상의 포춘500 기업과 수많은 다른 고객 기회의 잠재적인 판매 파이프라인이 있다고 말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