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中 베이징시, '베이징 휴머노이드로봇산업연맹' 설립

로봇신문사 2024. 4. 29. 09:36

 

 

 

 

 

중국 베이징시가 휴머노이드로봇 산업연맹을 설립했다. 산학연관이 공동 설립한 연맹은 앞으로 기술 공동 개발 및 응용 촉진, 자원 공유 등을 추진한다.

 

23일 중국 베이징시 경제정보화국에 따르면 '베이징휴머노이드로봇산업연맹 출범 컨퍼런스' 및 '2024 휴머노이드로봇 산업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컨퍼런스'가 경제개발구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베이징시경제정보화국, 베이징경제기술개발구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베이징징청머시너리일렉트릭홀딩(BEIJING JINGCHENG MACHINERY ELECTRIC HOLDING, 京城机电)이 주관했다.

 

100여 명의 학자, 정부 기관 및 대학 연구소, 로봇 기업 및 애플리케이션 기업, 핵심 부품 기업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휴머노이드 로봇의 기술 혁신, 현장 응용, 산업 협력 및 표준 평가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연맹은 베이징 휴머노이드 로봇 임바디드인텔리전스 데이터 세트 구축을 시작하면서 산업 연합 표준 TF를 발족했다.

 

연맹의 출범은 베이징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의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및 응용을 촉진하고 베이징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됐다.

 

베이징징청머시너리일렉트릭홀딩 관계자는 이 회사가 로봇 시스템 통합, 서보 시스템, 컨트롤러 및 알고리즘에 강점이 있으며 연맹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선 중국국가자연과학재단 첨단기술센터, 베이징이공대, 화중이과대 등 전문가들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과 평가 등을 주제로 연설했다. 연맹이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면서 기술 혁신과 응용을 촉진하고 자원 공유 및 시장화를 가속화해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국제 경쟁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됐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