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美 사이버네틱스 벤처스, 피츠버그 로보틱스 네트워크와 제휴

로봇신문사 2024. 4. 25. 15:47

 

 

 

▲사이버네틱스 벤처스가 피츠버그 지역의 비영리 로봇 클러스터 조직인 피츠버그 로보틱스 네트워크(PRN)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제니퍼 아피첼라 PRN 전무(왼쪽)와 페이디 사드 사이버네틱스 벤처스 총괄 파트너. (사진=PRN)

 

미국 사이버네틱스 벤처스와 피츠버그 지역 로보틱스 클러스터인 피츠버그 로보틱스 네트워크(PRN)가 전략적 파트너십에 합의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보도했다.

 

이 초기 단계 벤처 캐피털 회사는 이번 제휴가 장기적 로보틱스 클러스터 참여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피츠버그 지역 로봇 스타트업들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공동 계획이며, 이 클러스터의 투자 가능한 로봇공학 기회들을 세계 시장에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피츠버그 로봇 네트워크(PRN)는 펜실베니아 주 남서부 지역에서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페이디 사드 사이버네틱스 벤처스 창업자이자 총괄 파트너는 “피츠버그 로보틱스 네트워크(PRN)는 강력한 팀과 로보틱스 혁신가들이 등장하면서 미국 최고의 로보틱스 클러스터 중 하나가 됐다. 우리 회사와 마찬가지로 PRN은 시장 주도, 실행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로봇 공학 사용 사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가 그들의 노력을 증폭시키고 클러스터를 더 큰 투자 커뮤니티와 연결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2021년 설립된 사이버네틱스 벤처스는 로봇, 자동화 및 산업용 인공지능(AI)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벤처 캐피털은 전 세계 로봇 클러스터와 협력해 가장 유망한 로봇 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글로벌 무대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사이버네틱스 로보틱스로 초점 확대

사이버네틱스는 PRN의 스타트업을 잠재 고객, 후기 투자자, 금융 기관 및 인수자로 구성된 자사의 다양한 생태계와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는 PRN과 협력해 리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스타트업에 조언을 제공하게 된다.

 

제니퍼 아피첼라 PRN 전무는 “사이버네틱스 벤처스는 로보틱스를 위한 최고의 투자 회사이며 이번 파트너십은 로보틱스 회사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로보틱스 솔루션의 상업적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사이버네틱스 벤처스와 PRN 모두 상업화로 가는 길에 있는 로봇 회사들에 상당한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을 약속하는 일련의 일치된 가치를 공유한다. 우리는 로봇이 현재와 미래 모두에서 특정 산업 발전에 어떻게 직접 기여할지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전문 지식과 이해에 감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 파트너는 지난 16~18일 피츠버그에서 열린 농업 로봇 서밋(Agriculture & Robotics Summit)에서 협력을 발표했으며, 여기서 PRN은 혁신가, 투자자 및 산업계를 맞아 스마트 농업의 미래를 탐색했다. 사이버네틱스 벤처스는 창립 초기부터 제조, 물류, 건설 및 의료 분야에서 수직 로봇 공학 응용 분야에 집중해 왔으며 이 행사 참여를 농업 및 기후 로봇 공학에 대한 초점 확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았다.

 

사드 사이버네틱스 벤처스 총괄 파트너는 “농업 분야에서 로봇공학 혁신을 위한 새로운 활용 사례와 전반적인 필요성은 이 부문의 투자 잠재력을 가속화했으며 우리는 견고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기 위해 농업과 기후 로봇에 대한 투자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PRN, 다음달 로보틱스 서밋에서 연설

아피첼라는 5월 1,2일 보스턴 컨벤션 전시 센터(Boston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24 로보틱스 서밋 & 엑스포’(Robotics Summit & Expo) 패널 토론에 참석한다.

 

아피첼라는 스티븐 머크 첨단 건설 로보틱스(Advanced Construction Robotics) 부회장, 포 그로우즈(Four Growers)의 브랜든 콘티노 최고경영자(CEO), 앤디 맥밀런 시트로닉스(Cirtronics) 이사회 의장과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로보틱스 서밋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0개 이상의 전시업체,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 여성 로봇인 아침식사, 채용 박람회, 엔지니어링 극장, 스타트업 쇼케이스 등이 포함된다. PRN은 로보틱스 서밋 행사 후원자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