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오스트리아 TGW 로지스틱스-美 오펙스, 전략적 제휴

로봇신문사 2024. 4. 16. 15:49

 

▲오스트리아 TGW 로지스틱스와 미국 오펙스가 TGW의 주문품처리(풀필먼트) 시스템인 라이브픽에 인피니티 자동보관회수시스템(ASRS)을 구현하기로 했다. (사진=TGW 로지스틱스)

 

오스트리아 TGW 로지스틱스 그룹과 미국 오펙스(OPEX)가 미국과 유럽의 새로운 고객 그룹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모바일로봇가이드가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TGW는 협업의 일환으로 수십 년 동안의 경험을 오펙스의 인피니티 자동 보관회수시스템(ASRS)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피니티는 또한 TGW의 새로운 주문 처리(풀필먼트) 시스템인 라이브픽(LivePick)에 구현된다.

 

 

알렉스 스티븐스 오펙스 창고 자동화 담당 사장은 “획기적인 인피니티 ASRS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TGW 로지스틱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우리는 항상 TGW의 기술, 경험, 그리고 품질에 감탄해 왔다. 이를 우리의 혁신과 제품 경험과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을 기쁘게 할 완전한 솔루션을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TGW로지스틱스는 1969년에 설립됐으며 오스트리아 마르흐트렝크에 본사를 둔 인트라 로지스틱스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44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시간주 그랜드 래피즈에 있는 지사를 통해 미국 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갭, 어번 아웃피터스, 빅토리아 시크릿이 포함된다. TGW는 또한 최근 로보플렉스(RovoFlex) 픽킹 시스템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오펙스는 1975년에 설립됐으며 창고, 문서 및 우편 자동화를 위한 고급 시스템을 개발한다. 가족이 운영하는 이 미국 회사는 뉴저지주 무어타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5개 대륙에서 15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인피니티 ASRS

 

오펙스는 지난 2022년 3월에 인피니티를 처음 출시했다. 처리량과 보관 용량 측면에서 시스템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강조한 시스템이다. 오펙스는 이것이 이 ASRS를 중소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하게 만들어 준다고 밝혔다.

 

오펙스에 따르면 인피니티 로봇은 수직 및 수평 축을 따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가용 공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자사 시스템이 동일한 공간 내에서 최대 35% 더 큰 보관 용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로봇이 랙을 통과하는 경로 측면에서 최대 65%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경쟁 기술과 차별화된다.

 

오펙스는 올해 초 트루(Trew)를 새로운 시스템 통합 파트너로 지명했다. 두 회사는 트루가 오펙스 시스템 자동화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펙스의 인피티니 ASRS, 로봇방식의 작은 물품 로봇 분류 시스템인 슈어소트(Sure Sort), 그리고 물품-작업자 전달 시스템인 퍼펙트 픽(Perfect Pick)이 모두 이 협력의 일부가 된다.

 

◆TGW 로지스틱스와 오펙스가 공통의 기업 가치를 찾아낸다.

 

오펙스와 TGW로지스틱스는 모두 자동차 업계에서 50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두 회사는 가치관과 기업 문화에 집중한다는 점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프 볼커스토퍼 TGW 로지스틱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오펙스와의 파트너십이 매우 기대된다. 공동의 가치와 기업 문화에 대한 강한 집중이 우리를 이 전략적 이정표로 이끌었다. 시스템 통합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번 협업을 통해 인피니티의 최적화와 추가 발전에 새로운 추진력을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