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상하이, 스마트 로봇 검증 플랫폼 구축한다

로봇신문사 2024. 3. 26. 14:54

 

 

 

 

중국 상하이인공지능연구원과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이 공동으로 스마트 로봇 검증 플랫폼을 구축한다.

 

24일 중국 언론 양광왕에 따르면 스마트 로봇 응용의 이점을 강화하고 첨단 품질 생산 능력의 구축을 가속하기 위해 열린 상하이 지능로봇회의 및 다링하오완(大零号湾) 정상회의에서 중국 최초로 '스마트 로봇 검증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다링하오완'은 상하시 정부가 세계적인 베이(Bay) 경제권을 만들기 위해 상하이시 민항구에 추진중인 상하이미래산업 선도지역이다.

 

상하이인공지능연구원과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이 플랫폼 구축에 협력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이 스마트 로봇 검증 플랫폼 구축으로 중국은 ▲수직형 초거대 모델 테스트 베드를 통해 수직 모델 안전 능력 평가 문제 해결 ▲인공지능 초거대 모델 산업 소프트웨어를 위한 독립적이고 제어 가능한 테스트 플랫폼으로서 공산품의 시장 진입 문턱 생성 ▲블록체인 기반 안전 테스트 및 성능 테스트 플랫폼으로서 데이터 정보보호 요구 상황에서 데이터 보안의 가시성 있고 제어 가능한 솔루션 제공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스마트 로봇 검증 플랫폼 구축은 '실험실'에서 '응용 분야'로 기술 성과 이전을 추진하는 핵심 고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동시에 이 플랫폼은 스마트 로봇의 위험 지점 식별, 개발 가속 신흥 산업에 대한 안전 띠 역할을 하게 된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