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레노버, 6족 보행 로봇 '데이스타 봇 GS' 개발

로봇신문사 2024. 3. 13. 16:03

 

 

 

▲ 데이스타 봇 GS

 

중국 레노버(LENOVO, 联想)가 6족 보행 로봇 '데이스타 봇 GS(Daystar Bot GS)'을 새로 개발했다.

 

12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레노버가 '데이스타 봇 GS(Daystar Bot GS)' 로봇개를 개발했다. 이 로봇개는 외관이 앞서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출시한 제품과 유사하지만, 다리가 한쌍 더 있는 6족 보행 로봇이다.

 

레노버에 따르면 이 로봇개는 다양한 지형을 쉽게 다닐 수 있다. 첨단 제어 시스템과 예리한 감지 알고리즘을 갖췄다. 이동 중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평지 및 험준한 산지에서도 안정적인 보행 자세를 유지하면서 정확한 데이터 수집을 보장한다.

 

그리고 IP66 방수방진 기능을 보유해 어떤 지점과 시간에서도 데이터 수집 작업을 전방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악천후 속에서도 비나 먼지 등 외부 요인에 방해받지 않고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 기능은 데이스타 봇 GS 로봇개가 실외 환경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내구성있도록 해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성을 넓힌다.

 

IT즈자에 따르면 이 로봇개는 주로 무역, 산업 및 공공 부문에 공급된다. 무역 분야에서는 창고 물품 이동 및 재고 관리 등 업무를 보조해 물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산업 분야에서는 생산 라인의 검사, 유지보수 등 작업에 활용해 인건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공공 부문에서는 재난 현장 조사, 구조 등 업무에 활용해 구조대원들을 지원할 수 있다.

 

데이터 수집 능력도 주목할 만하다. 종합적 데이터 수집을 수행할 수 있으며 온도, 습도, 깅갑 등 환경 데이터부터 지형 등 지리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수집해 전송할 수 있다.

 

6개의 다리는 복잡한 지형에서 더 쉽게 건너거나 올라갈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울퉁불퉁한 산악 도로, 진흙탕 늪지, 좁은 틈새 등 지형 적응성이 뛰어나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