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술

유니버설로봇, UR20용 용접 솔루션 '팹테크 2023'에 선봬

로봇신문사 2023. 9. 4. 13:02

 

▲ 벡티스 오토메이션 UR20 용접 솔루션

 

협동 로봇 전문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팹테크(FABTECH) 2023’ 전시회에 UR20을 위한 용접 및 절단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31일(현지 시각) 밝혔다.

 

유니버설로봇은 고하중 협동 로봇인 UR20을 작년 6월 출시했다. 유니버설로봇(UR) 협력 기업인 벡티스오토메이션(Vectis Automation) 공동 설립자인 조시 폴리는 "새로운 협동 로봇의 반경이 18인치 추가됨에 따라 고정 설치 시 달성할 수 있는 용접 범위가 크게 넓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벡티스오토메이션은 통합된 협동로봇 용접 및 절삭 공구에 작업 범위가 넓은 UR20을 제공할수 있게돼 고무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로봇 축 구동 트레인(axis drivetrains)의 부품 수를 50% 줄이는 등 협동로봇의 차세대 디자인 향상을 강조하며 UR20이 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벡티스오토메이션은 UR20용 용접기를 유니버설로봇 부스에서 선보인다. 또한 협력기업인 하이어보틱스와 멜튼머신앤컨트롤컴퍼니도 별도의 UR20 용접 솔루션을 시연한다.

 

유니버설로봇의 용접 부문 매니저인 윌 힐리는 “우리는 협동 로봇을 재정의하고 처음부터 완전히 다시 설계했다”며 파트너사를 통해 새로운 조정 모션(coordinated motion) 기능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 모션을 사용하면 제작자가 작업물이나 용접 로봇의 위치를 수동으로 변경할 필요 없이 더 크고 복잡한 부품을 용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