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미 테넌트, 올해 2분기부터 청소용 AMR 솔루션 제공

로봇신문사 2024. 3. 7. 15:11

 

 

 

▲ 테넌트의 청소 장비

 

미국 청소 장비업체인 테넌트가 올해 2분기 ‘X4 ROVR’ 출시를 시작으로, 테넌트 판매 장비와 자율 서비스를 단일 솔루션으로 번들링한 올인원 AMR(자율이동 로봇) 솔루션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테넌트는 지난달 22일(현지시각)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인 브레인 코프와 제휴하고 이 회사에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두 회사는 이 제휴에 따라 시설물 바닥 청소 산업에서 차세대 로봇 개발 및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한 독점 기술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테넌트 컴퍼니는 1870년 설립돼 미네소타주 이든 프레이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데 더 깨끗하고 안전하며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의 설계, 제조 및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리더다. 이 회사의 혁신적 제품에는 산업, 상업 및 야외 환경에서 표면을 유지하기 위한 장비, 무세제 및 기타 지속 가능한 세척 기술 및 세척 도구와 용품이 포함된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억 4000만 달러(약 1조 6535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약 4457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제품판매는 전 세계 15개국에서 직접 방식으로, 100개국 이상에서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한다.

 

브레인 코프는 상업용 공공 공간에서 운영되는 가장 큰 AMR 군에 동력을 공급하는 로봇 AI SW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글로벌 청소 로봇 제조 파트너들은 이 회사의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인 ‘브레인OS’를 사용해 최종 고객들의 바닥을 청소하고 환경 데이터를 감지해 수동 작업을 자동화하는 로봇들을 확장가능하고 자율적으로 구동하게 만든다. 브레인 코프는 현재 3만대 이상의 AMR을 자사 브레인OS로 가동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로봇군을 대표한다.

 

테넌트는 브레인 코프와 협력해 올해 2분기에 이 회사 최초의 특수 목적 AMR인 신형 ‘X4 ROVR’을 출시한다. X4 ROVR은 더 뛰어난 기동성을 제공하는 데다 특히 더 작은 공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 로봇은 바닥 청소관리용으로서 테넌트 청소 머신 전용으로 사용되는 브레인 코프의 차세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및 하드웨어(HW) 제품군에 의해 구동된다.

 

이 청소 로봇은 컴팩트한 크기, 향상된 장애물 감지 및 향상된 이동성을 갖추고 있어 지원 필요성이 줄고, 고객 투자수익률(ROI)도 크게 개선된다.

 

X4 ROVR은 이전까지는 로봇 기술이 닿지 않았던 고객들에게 진입로를 제공하기 때문에 로봇 청소 도입 증가세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청소 로봇은 향후 브레인 코프의 차세대 기술로 구동되는 많은 테넌트 AMR 청소 제품 중 최초의 제품이다.

 

데이브 훔 테넌트 컴퍼니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브레인 코프의 차세대 및 AI 기반 자율주행 기술로 구동되는 테넌트의 특수 제작 로봇 장비가 고객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이 로봇 청소에 투자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고객들은 항상 인력 부족, 비용 압박과 같은 중요한 사업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테넌트에 장비 혁신과 애프터 마켓 지원을 의존해 왔다. 브레인 코프와의 파트너십은 이 빠르게 성장하는 공간에서 이미 업계 최고의 자율 장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냈다. 우리는 기존 파트너십을 확장해 로봇 청소로의 전환을 극적으로 가속화하고 시장의 새로운 부분에서 채택을 촉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청소 지능과 자동화를 결합함으로써 AI 기반 로봇 기술이 우리 산업에 가져올 파괴적 혁신을 주도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