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유일로보틱스, 청라 본사 사용승인 완료
로봇신문사
2025. 6. 26. 12:53

로봇자동화 전문기업 유일로보틱스(대표 김동헌)는 청라 본사에 대한 사용승인 절차를 완료하고 인천광역시 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사용 승인서를 수령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유일로보틱스는 최종 사용승인과 아울러 12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비전선포식'을 개최하고 “기술로 인류를 행복하게, 매출 1조 원 도전”을 선언했다. 선언문에는 ▲존중과 배려의 기본 정신 ▲모두에게 존경받는 유일인 지향 ▲매출 1조 원 도전 ▲기술을 통한 인류 행복 추구 등 유일로보틱스의 핵심 가치를 담았다.
김동헌 대표는 “우리는 단순한 기술기업이 아니라, 인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기술 공동체”라며 “비전선포식을 계기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일로보틱스 관계자는 “청라 신규 사옥은 단순한 로봇 생산시설을 넘어 국내 로봇자동화의 선도적인 클러스터이며 다양한 가반하중의 다관절로봇 및 협동로봇의 대량 생산 체계를 갖추고,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한 스마트 팩토리로서 매출 1조 원에 도전하는 글로벌 로보틱스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 로봇자동화 분야에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자율 주행 로봇(AMR), 자체 액추에이터 내재화, 스마트 팩토리, IoT 및 피지컬 AI 등 차세대 로보틱스 분야로의 진출을 통한 종합 로봇자동화 전문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로봇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