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트라이큐빅스, '인공지능 언택트 판매기' 발표

로봇신문사 2021. 4. 20. 17:36
 
 
 

AI 무인점포 솔루션 전문기업 트라이큐빅스코리아(대표 김종민)가 ‘인공지능 언택트 판매기’를 발표했다.

 

최근 인건비의 지속적인 상승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서비스 수요로 인공지능 기반 언택트 판매기에 대한 시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트라이큐빅스의 인공지능 언택트 판매기가 주목 받고 있다.

 

트라이큐빅스의 인공지능 언택트 판매기는 미국의 아마존고와 가장 유사한 형태의 기술력과 운영방식을 보유하고 있다. 인공지능, 센서 퓨전 기술을 활용해 판매기가 구매 상품을 스스로 인식하고 자동으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구현, 바코드 스캔 등 별도의 조작없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트라이큐빅스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센서 퓨전기술은 약 99%의 상품 인식률로 미국, 중국의 경쟁업체가 90~95%의 상품 인식률을 보이는데 비해 우월한 기술력을 갖췄다. 또한, 새로운 판매 상품 등록에 일반적으로 상품의 촬영, 에디팅, 합성 등 하루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반해, 2시간 안에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는 차별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의 인공지능 언택트 판매기는 무인 판매뿐 아니라, 자동 재고 파악&물류 관리 시스템과 고객 사용형태 분석자료를 데이터로 구현한다.”며 “효율적 리소스 관리와 미래 고객 니즈 예측에 활용하여 운영 비용을 최적화, 매출을 최대화 하여 미래 시장에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트라이큐빅스코리아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COEX에서 진행되는 ‘2021 World IT Show’에 참가한다고 밝혔다.